본문 바로가기

차보니 축구

vs AV 벵거 프레스 컨퍼런스


Wenger on Villa, injuries and transfers

17.Aug.2013
실망스러운 경기에 대해서...
선수들의 국가대표 소집을 제외하곤 준비를 잘하고 있었기 때문에 많이 실망스럽습니다. 
우리는 좋은 출발을 했지만 갑자기 상황이 우리에게 불리해졌고, 3-1로 졌습니다. 
몇몇의 선수가 수요일 경기까지 회복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경기에서 긍적적인 부분을 찾자면...
나는 여전히 많은 긍정적인면이 있다고 느꼈습니다. 우리는 의욕적인 순간이 있었고, 끝까지 그것을 유지했어요. 
그것이 우리가 포커스를 맞춰야할 점이고, 레프리를 잊어야 할 부분입니다.(판정에 관한부분)

두번째 페널티 판정에 대해…
부심은 내게 페널티를 선언한적이 없다고 말했고, 정당한 범위의 태클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런데 왜 바로 페널티를 선언하지 않은 주심이 갑자기 선언했을까요? 전 그게 놀라울 뿐입니다. 
부심이 페널티라 선언했다면 이해할 수 있었겠지만 그건 견뎌내야할 부분이에요. 우리에게 반하는 
판정이기때문에 그것이 경기를 패배해야한다는 의미는 아니기때문입니다. 우리는 우리 자신에게 초점을 맞춰야해요. 

이적에 대해...
우리는 경기전에도 이적시장에 있었고, 경기후에도 마찬가집니다.

경기중 누가 부상을 당했는지…
옥챔, 깁스, 사냐입니다. 깁스는 깊숙히 찢겼고, 사냐와 로시츠키도 문제가 있어요. 
(윌셔에대해) 그가 90분을 뛰고나서 어떨지는 아직 모르겠습니다. 램지는 킥때문에 발목에 문제가 있습니다. 

왜 돈을 안쓰는지…
내가 반문을 해볼게요. 오늘 피치위에 있던 선수들로 우리가 경기에 이길수 있었나요? 
그것이 나에겐 진정한 물음입니다. 나는 yes라 말할게요. 그런 후에 말하죠, 우리가 돈을 쓰지 않는다면, 
그것은 적당한 선수를 찾지 못해서 입니다. 나만이 그일을 하는 사람은 아니에요. 우리는 팀으로 그일을 합니다. 
우리에게 적당한 선수를 찾는다면 선수를 살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그것이 우리가 말할 수 있는 전부에요.

팬들을 이해하는지…
네, 이해합니다. 우리는 팬들이 기뻐하길 바래요. 우리가 그렇게 못한다면 정말 죄송하고, 낙담할겁니다. 
내 직업은 팬들을 기쁘게 하는겁니다. 경기를 지지 않으려하는 것도 그 이유때문이죠.  
팬들을 그렇게 확신시키는게 내가 원하는 겁니다. 우리는 이적시장에 있고, 선수를 살 준비가 되있다는걸 모두가 알아요. 
모두가 알죠. 선수를 살 때까지 우리는 경기를 이겨야만하고, 선수를 사지않는다는것이 경기를 졌다는 변명이 되진 않죠.

미래에 대해…
우리는 media world에 살고있고, 모두가 명확한 의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건 내가 견뎌야할 부분이에요. 
16년 동안 난 클럽에 충성을 바쳤습니다. 내 걱정은 잘하는 것입니다. 그것이 유일한 걱정거리에요.  
내가 여기 있는 동안, 잘해내고 싶습니다. 지난시즌 10경기동안 무패였지만 올시즌 홈에서의 첫경기를 패배로 시작한것은 
정말 실망스럽습니다. 이것은 큰 타격이지만 여기 앉아서 '우리는 (선수를) 살것이고 당신을 기쁘게 할것입니다'라고 말하는것이
해결책은 아니겠죠. 우리에게 정말 중요한것은 피치위에 있는 선수들과 경기를 이기는 것이고, 지난 시즌 말에 했던 것을 
계속해나가는 것입니다. 우리와 당신의 바램이 같다면 홈에서의 첫경기를 진 것이 받아들이기 어려울겁니다. 

영입을 요구하는 것이 잘못된것인지…
나는 여기에 누가 옳고 누가 그른가에 대해 말하려 있는 것이 아닙니다. 나는 클럽을 사랑하는 사람들을 
기쁘게하려고 있습니다. 우리가 그렇게 못하다면, 유감입니다. 나는 첫경기에서 해결책을 찾아내야만 합니다. 
우리는 3시 5분전에 나갈수도 없고, 6명의 선수를 살 수 도 없습니다. 그러나 경기가 시작하면 우리는 이겨야만 합니다. 
우리가 가진 선수들로 이길수 있을까요? 네 있습니다. 이게 내 답변입니다. 그런 후에 선수를 사러갈겁니다. 
사람들은 항상 말합니다. 'buy players, buy players, buy players'. 누구를 사란건가요? 그것이 더 의문입니다. 

아스날에게 영입이 힘든 이유는…
우리는 진지하게 일하고있고, 나를 믿으세요, 우리는 전세계의 선수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24시간 동안 일하고 있습니다. 결정을 하게 되면, 진지하게 실행할 겁니다. 
사람들은 우리가 돈을 쓰길 원하지 않는다고 생각해요. 우리도 원합니다. 우리는 선수를 살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arsena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