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보니 축구

Arsène Wenger: 'The first goal had a big impact'

Arsène Wenger: 'The first goal had a big impact'

Arsenal 3-0 Newcastle United
FA Cup Round 4
Emirates Stadium
Sat, Jan 26, 2008, 3pm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스날에게 필요한 승리...
"나는 항상 이기고 싶습니다, 그러나 우리팀은 올시즌 환상적은 시작을 했고 그래서 난 자신감에 차있었어요- 나는 경기에 대해 걱정을 하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초반 좋은 시작을 한 뉴캐슬의 측면과 맞서야 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몇개의 좋은 찬스를 만들어냈고 천천히 경기를 주도해 가기 시작했어요. 그러나 후반전 우리는 완벽히 그들을 제압했습니다.- 나는 두번째 골이 날때 이미 뉴캐슬을 이겼다 생각했어요. 전체적으로 어려운 게임이었습니다. "



첫번째 골의 중요성...
"이번경기는 첫번째 골이 경기결과에 미치는 영향을 여실히 보여준 경기라 생각합니다. 우리는 경기가 뉴캐슬 쪽으로 흘러갈때 골을 넣었고, 그리고 그것은 뉴캐슬에겐 풀기 어려운 문제가 되었습니다. 그들이 어렵다라고 느꼈기 때문이죠. 만약 그들이 전반전에 득점을 했다면, 그것은 그들에게 승리에 대한 믿음을 줬을거라 생각해요."



월콧의 투입...
"물론 난 그때 그가 필요하다고 느꼈어요. 그는 천천히 자신감을 찾아가고 있어요. 월콧이 경기를 풀어가는 방식을 보셨듯이 그는 경기에서 성장했습니다. 때때로 선수들이 좋은경기를 하지 못했다고 느낄때 여러분들은 선수에게 믿음이란 것을 보여줘야 합니다."



아데바요르와 벤트너의 상황...
"솔직히말해 그들은 축구선수입니다. 어떤 팀에서 아무런 문제도 안일어날 수가 있나요? 당신은 역사를 가진 국가에서 이러한 일들이 자주 일어난다는 것에 놀랄것입니다,그러나 나는 그것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늘상 얘기하는 부분이기 때문이죠. 사건은 일어났습니다, 모든 팀에서 그와 같은 사건은 단지 의견불일치로 발생하는 것이에요."


출처 : Arsena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