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보니 축구

'Adebayor is so composed now, he's a complete forward'

WENGER'S VIEW

'Adebayor is so composed now, he's a complete forward'

Manchester City 1-3 Arsenal
Barclays Premier League
City of Manchester Stadium
Sat, Feb 2, 2008, 12.45pm




퍼포먼스에 대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체적으로 우리는 경기를 장악했고 좋은 득점을 올렸습니다. 우리는 아주 잠깐 집중력을 잃었고 그것은 2-1이라는 스코어가 되었습니다. 그때부터 우리는 실수를 최대한 줄이면서 세번째 골을 향해 최선을 다했어요. 우리는 그 두마리 토끼를 다 잡았습니다.

"우리는 골을 인정하지 않았고 경기를 좋게 이끌어 갔습니다. 맨시티는 15분동안 스트라이커들의 골을 기대했어요. 게임은 시작했고 우리는 편안히 골을 기록했습니다. 오늘은 이유있는 승리라고 생각해요."




아데바요르가 네이션스컵에 출전하지 않은것에 대해...
"모든 경기 모든 순간 그가 우리와 함께 있다는 것에 행복합니다."



호나우두와의 스왑에 대해...
"난 그와같이 생각하지 않았어요. 나는 호나우두를 존중하고 있지만 현재 내게 있는 선수들만으로 만족 합니다. 그들은 다른 유형의 선수에요. 나는 호나우두가 더 윙어유형의 선수라 생각해요. 그에반해 아데바요르는 분명 센터공격수입니다. 그러나 그는 올시즌 큰 성장을 했고 기복없는 플레이를 보
여줬습니다. 나는 그가 득점뿐 아니라 수비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기뻐요."



그의 성장에 대해...
"그의 공이 없을때 움직임과 침착한면 그리고 피니쉬가 그의 장점입니다. 그가 처음 우리에게 왔을때 그가 공격진에서 침착한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다는 것을 아신 분이 있으신지는 모르겠어요. 그러나 지금 그는 굉장히 침착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아데바요르의 타겟설정...
"생각하신 것과는 달리 나는 그에게 리그 득점왕이 그리 중요하지 않다고 말을 했습니다. 우리는 최고의 스트라이커를 가지고 있는 시즌이고 아직 우승을 못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팀의 우승이고 그래서 난 그에게 팀 플레이에 더 초점을 맞추라 요구했어요."



아데바요르의 성격...
"그는 털털한 성격의 소유자 입니다. 그는 스태미너와 힘을 두루 겸비하고 있어요. 그리고 경기 하길 좋아합니다."



그의 포텐에 대해...
"당신이 한 직업에 오래 있을때 어느 누구에게도 당신은 제제를 받지 않습니다. 인류는 언제나 당신을 놀라게 할수 있습니다. 당신은 그것을 받아들여야만 해요. 그의 폼은 자신의 멘탈과 관련이 있습니다. 아데바요르는 모든것을 즐겨요. 바탕에는 그의 이해가 있어요. 그것이 사람들을 편안하고 자신감있게 만들죠. 그것이 당신이 볼수 있는 최고의 팀입니다."


출처 : Arsenal.com